컨텐츠 바로가기


HOME>NEWS

NEWS

게시판입니다.
제목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박희용 선수, 2017년 국제산악연맹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종합 우승!
조회수1826|첨부 2017.02.10


사진>> 2017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박희용 선수 경기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박희용 선수 국제산악연맹(UIAA)이 주관하는 3개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대회에서 연속 우승하며 2017년 국제산악연맹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종합 챔피언 자리에 올랐습니다.

 


사진>> 2017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박희용 선수 시상식

 

박희용 선수는 이번 시즌 국제산악연맹(UIAA)이 주관한 5개의 월드컵 가운데, 지난 1월 경북 청송에서 열린 대회를 시작으로 3개의 월드컵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컵 최종 랭킹 1위를 달성, 2011년과 2013년에 이어 3번째 종합우승을 달성했는데요. 특히, 이번 우승은 아이스클라이밍 강국으로 손꼽히는 러시아 선수들 경쟁에서 이뤄내 값진 성과라서 그 의미가 더 큽니다.



사진>>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박희용, 신운선 선수 우승 기념 촬영

 

연일 승전보를 들려주고 있는 박희용 선수는 지난 주말 프랑스에서 열린 ‘2017 UIAA 아이스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선수들을 가뿐히 제쳐 세계 정상급 실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습니다.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여제 신운선 선수도 이번 세계선수권 대회에서 박희용 선수와 함께 공동 우승을 차지하며 2015년에 이어 2연패에 성공했습니다.

 

노스페이스는 지난 2005년에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을 창단하여 김창호, 박희용, 신운선, 사솔 등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의 세계적 기량을 지닌 우수한 선수를 발굴 및 육성하고 있는데요. 평창동계올림픽을 위해 땀 흘리고 있는 최재우(모굴스키 국가대표), 김동우(알파인스키 국가대표) 및 경성현(알파인스키 국가대표) 등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 선수들의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앞으로도 노스페이스는 국내 아웃도어, 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도전과 탐험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목록


close

처음으로 가기